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올해의 앱순위(베스트앱)는? 가장 잘 나간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 2020년 앱순위 대공개! 올해의 베스트앱은?

 

2020년 한 해 동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앱순위가 공개됐습니다.

구글 플레이가 2020 올해의 베스트앱과 베스트 게임을 비롯한 9개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작을 발표했습니다.

구글은 매년 말 엔터테인먼트, 일상생활, 자기계발 등 앱 부문 카테고리와 경쟁력, 혁신성, 인디 등 게임 부문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앱순위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앱이 앱순위1위 였을까요?

 

 

올해의 베스트앱 1위는 바로 쿠팡이츠 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배달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각종 배달앱이 각광을 받았던 가운데, 쿠팡이츠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쿠팡이츠는 쿠팡의 인공지능(AI) 기술과 물류 노하우를 접목해 이용자가 주문한 식당의 음식을 신속하게 배달하는 어플입니다. 특히 최근 한 건당 주문 한 건만 처리하는 원칙을 내세워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올해의 앱순위 베스트 게임 앱은?

 

올해의 베스트앱 게임 부문의 1위는 바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였습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기존 카트라이더를 모바일로 옮긴 캐주얼 레이싱 게임입니다.

러쉬플러스는 정식 서비스 17일째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1000만, 200일 만에 2000만 명을 달성하며 세계적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넥슨코리아 캐주얼 그룹 서용석 그룹장은 "올해의 베스트 게임 대상 선정에 감사하다"라며 "모든 라이더들에게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는 게임으로 서비스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올해를 빛낸 다양한 분야의 앱순위는?

쿠팡이츠와 카트라이더 이외에 어떤 앱들이 베스트앱으로 선정되었을까요?

 

엔터테인먼트 앱 부분에는 VITA가 차지했습니다. VITA는 동영상 편집 앱으로, 최근 유튜버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인기를 끈 것으로 보입니다.

일상생활 앱 부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통합 앱과 줌 클라우드 미팅이 차지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가 시작되면서 인기를 끈 것으로 보입니다.

자기계발 부분에선 스픽(Speak)이 차지했습니다. 음성인식을 통한 영어 스피킹 앱으로 앱 하나로 발음을 평가하고 회화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분야의 베스트앱을 뽑는 보석 앱 부분은 쑥쑥찰칵 이라는 앱으로 아이들의 매일을 담을 수 있는 출산 육아 영상 기록 앱입니다. 

민경환 구글코리아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총괄은 "구글 플레이는 올해도 국내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준 앱·게임 개발사 수상자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국내 콘텐츠 업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혁신성과 잠재성을 가진 앱과 게임이 구글 플레이를 발판으로 삼아 더 럽은 세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가오는 2021년은 어떤앱이 베스트앱으로 선정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