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이 돈이 되는 세상! 한국판 뉴딜시대, 시작됐다! 근데.. 그게 뭐야?
문재인 정부가 한국판 뉴딜 정책을 발표한 지도 한 달 넘짓 되었습니다.
New deal 이란,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기 회복을 위해 마련한 국가 프로젝트로 대한민국을 디지털로 대전환 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을 만들기 위한 정책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꽁꽁 언 경제를 디지털화 가속 및 비대면화 촉진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성장을 이뤄낼 전략입니다.
즉, 디지털이 곧 돈이 되는 세상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디지털이 돈이 된다고 한다면 어떤 뜻인지 정확하게 이해도 안 되고 어떤 직업들이 수혜를 받는지 감이 안 오실 것입니다.
지금부터 어떤 직업이 뉴딜시대 수혜잡(Job)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딜시대 수혜잡 BEST3!
뉴딜시대 수혜잡 BEST3. 데이터관리자
디지털 뉴딜시대에서 가장 상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데이터 댐입니다.
미국의 경제공황 시절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경제를 살아나게 했던 후버댐처럼 디지털 New deal도 데이터 댐을 만들어 침체된 경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내가 오늘 어떤 것을 먹었고 어떤 것을 사고, 어떤 앱을 사용했는지는 스마트폰 속에 기록됩니다.
즉,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인간이 하는 모든 활동이 데이터가 되는 세상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데이터는 곧 경제적 자산이며, 가치창출의 원천입니다.
국가가 14만 개의 공공데이터를 공개하기로 한 만큼,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고 유통하는 작업이 뉴딜시대 수혜잡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뉴딜시대 수혜잡 BEST2. 소프트웨어 보안 관리자
그러나 한편으로는 많은 분야에서 급속도로 디지털화되는 것에는 문제가 따릅니다.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변하면서 그만큼 사이버 공격에 대한 위험성도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그에 따른 사이버 위협에 대체하기 위해 나라에서도 비대면 서비스용 소프트웨어 보안 기술을 지원하는 만큼
소프트웨어 보안 관리자가 수혜를 보는 직업이 될 것입니다.
뉴딜시대 수혜잡 BEST1. 앱 크리에이터
디지털뉴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게 되면 각종 의료 분야는 물론, 노인 돌봄 시스템, 도로, 철도, 항만, 공항 등에 디지털 관리체계가 도입될 예정입니다.
이 모든 것이 바로 앱으로 만들어진다는 뜻입니다.
앱 크리에이터란, 앱을 직접 만드는 사람으로 앱 개발자를 뜻합니다.
이미 4차 산업혁명의 가장 각광받는 직업이지만, 디지털 뉴딜에서도 역시 앱 크리에이터의 활약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현상에 발맞춰 최근에는 컴맹인 사람도 2시간 영상만 보면 앱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이 있어 진입장벽도 낮아졌습니다.
누구나 2시간 만에 앱 크리에이터 되는 법
누구나 뉴딜시대 수혜잡 1위인 앱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보이는 것처럼 인공지능 기반 앱개발 프로그램 스마트메이커를 사용해서 마치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듯이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메이커는 네이버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면 2시간 무료 강의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스마트메이커로 다운로드 받고 앱 크리에이터에 도전해보세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