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작된 바이러스, 먹고사는 방식이 바뀌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전국 곳곳으로 퍼져나가면서 '2차 대유행'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발표하며, 사람과 사람 간 대면으로 처리했던 일들이 모두 비대면화 되면서 기업들은 다시 재택근무가 시작됐고 학생들은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는 등 우리의 일상이었던 대면 생활의 모든 것이 변화하여 비대면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자영업자들은 문을 닫고, 직장인들은 권고사직, 무급휴가 상황에 처하는 등 점점 노후준비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아직도 노후준비를 연금, 보험만 생각하고 계시나요?
달라진 시대의 노후, 이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연금, 보험 말고 이 방법으로 직접 노후준비를 한 찬순씨의 이야기
실제로 이 방법으로 완벽하게 노후준비를 마친 박찬순씨가 있습니다.
찬순씨는 급변하는 세상 속에 나만 멈춰져 있는 것 같았다고 합니다. 티비를 켜도 유튜브를 봐도 '가만히 있으면 안 된다, 모바일로 전환해야 한다, 언택트 시대다,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해야 한다' 이런 말들만 나오니 "세상에 이 사람들이 지금 다 뭐라고 하는 거지?" 싶었다고 합니다.
찬순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똑똑한 기업들이야 이런 변화에 문제없겠지만 저같이 평범한 개인이 바이러스로 이렇게 달라진 세상에서 1~2년은 그냥 버틴다고 해도... 당장 노후에는 뭘 먹고살아야 될지 어느 순간 무서움이 확 오더라고요." "달라진 지금 시대에 연금이나 저축이 답이 아니라는 건 너무나 잘 알 것 같은데, 뭐가 좋을까 고민 끝에 우연히 본 유튜브를 통해 방법을 찾았어요!"
이후 찬순씨는 유튜브로 알게 된 인공지능 앱제작프로그램 스마트메이커를 사용해 우리가 쓰는 스마트폰 어플을 쉽게 만들고
찬순씨가 만든 앱에 구글 광고를 넣어 구글에서 매달 월급처럼 광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2시간 영상만 봐도 쉽게 앱 만들 수 있다!
찬순씨는 컴퓨터를 아주 잘 아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컴퓨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컴맹 수준이었습니다.
그래서 너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2시간 정도만 동영상을 보고 따라 했더니 금세 사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앱을 만들어 돈을 버는 일이 보험보다, 연금보다 훨씬 더 든든한 찬순씨만의 노후준비 비책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앱 시장은 점점 더 커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점점 모바일 시대는 본격화되고 있고, 앱은 4차산업혁명 시대와 가장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박찬순씨 외에도 많은 분들이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해서 앱을 만들고 노후준비를 마쳤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일매일 막막한 하루!
내 노후준비 어떻게 준비하고 계시나요?
보험이나 연금에 맡기고 있으신가요? 이제 방법도 바뀌어야 합니다!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