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노마드가 늘고 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대유행을 하고 있고, 모든 일상이 대면화에서 비대면화로 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노동자 중 30%는 이미 원격근무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디지털노마드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Digital nomad는 코로나19 이전 세상이 점점 디지털로 변하면서 주목을 받았지만, 코로나 이후 기업들 또한 디지털노마드적 근무방식을 지지하는 기업들도 늘고 있습니다.
디지털노마드 Digital과 nomad(유목민)의 합성어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동하며 일하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태블릿, 스마트폰 등과 같은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창조적인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디지털노마드, 기존에 하던 방법 말고 이 방법으로!
digital nomad로 가장 많이 꼽히는 직업은 4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작가, 영상 편집가, 마케터,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직업은 자유로운 사내 문화를 갖춘 스타트업이나 외국계 관련된 회사에 소속되어 있거나, 디자인 감각이나 글을 쓰는 능력과 같은 자신만의 특별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쉽게 도전할 수도 없고 자유로운 문화의 회사로 이직하는 일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digital nomad를 검색해보면 대부분의 글이 클릭만으로 돈을 번다고 거짓말을 하고 선입금을 하는 댓글 알바나, 가입을 유도하는 다단계 같은 것들이 있어 많은 사람들의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절대 해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요즘 글쓰기나 뛰어난 디자인 능력이 없어도 쉽게 도전할 수 있고 확실하게 돈 벌 수 있는 digital nomad 방법이 있어 화제입니다.
그 방법은 바로 '어플'입니다. 어플을 설치해서 광고를 본다거나, 1원, 2원, 10원 이렇게 쌓아나가서 만 원, 이만 원씩 버는 것이 아니라 어플을 직접 만드는 것입니다.
'어플을 직접 만든다고? 그게 글쓰기, 디자인보다 더 어려운 거 아닌가? 나는 컴맹이고 아무것도 모르는데, 이것도 못하겠군!'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어플 만들기는 직장 생활을 하거나, 가게를 운영하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나 노트북 하나로 가능하며,
가장 좋은 점은 다른 일들과는 다르게 어플을 한 번만 만들어 놓기만 하면 내가 직접적인 노동을 하지 않아도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만 있다면 밥을 먹으면서도, 놀면서도, 심지어는 자면서도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노마드, 돈 버는 앱 만드는 법 '스마트메이커' 하나면 끝
돈 버는 앱을 만드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스마트메이커'만 있으면 됩니다.
코딩을 전혀 몰라도 되고, 컴맹인 일반인들도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를 한 번 정도 써봤다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내가 원하는 기능을 내 마음대로 화면에 옮겨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고,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도 업로드하여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게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내가 만든 앱에 광고를 넣어주면 구글에서 매월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해서 앱을 만들고 돈을 벌고 있는 사례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일자리를 잃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불안한 나날, 그리고 외출도 무서운 지금,
회사에 갇혀 매일 똑같은 일을 반복하는 것이 지겨우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스마트메이커로 돈 버는 앱 만들고 디지털노마드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