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노사피엔스 시대,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일반인도 필수가 된 세상!
4차 산업혁명, 언택트 시대, 5G, 디지털 뉴딜 등 기술이 발전하면서 새로운 단어들이 계속해서 나오는 와중에 요즘 가장 뜨는 단어는 바로 '포노 사피엔스'입니다.
포노 사피엔스란, 스마트폰을 신체의 일부처럼 사용하는 새로운 세대를 뜻합니다.
우리는 아침에 눈을 뜰 대부터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스마트폰을 놓지 않습니다.
특히 코로나19가 대 유행인 지금은 더더욱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음식점을 가는 것이 아니라, 앱으로 배달을 시켜 먹고, 모든 물건을 앱으로 구매하거나, 은행 업무, 회사 업무 등등 우리 생활의 모든 것을 스마트폰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스마트폰 속 어플리케이션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고, 오는 2024년에는 현재보다 2배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자신만의 어플리케이션 만들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방법으로 어플리케이션 만들기에 도전하고 있을까요?
20만 명의 선택, 컴맹인 사람도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기존의 방법으로 앱을 만들려면, c언어나 Java와 같은 어려운 코딩 언어를 전공하거나, 전문 학원에 가서 적어도 6개월에서 1년 이상은 집중적으로 배워야 가능한 일입니다.
그만큼 어렵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동안 쉽게 도전하지 못했고 도전하더라도 쉽게 포기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메이커만 있다면 그런 말들은 모두 옛말이 됩니다.
스마트메이커는 국내 유일 인공지능 노코드 프로그램으로, 어려운 코딩 한 줄 없이도 앱이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어플리케이션 만들기가 가능 한 것입니다.
보이는 것처럼 마치 엑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 한글 프로그램과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처럼 마우스 하나로 내가 원하는 기능들을 드래그 앤 드롭만 해주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이 쉬워도 기능은 강력합니다.
블루투스 연동, API 연동, GPS 연동, 데이터베이스 연동, 엑셀로 내보내기, 결제 시스템 등을 스마트메이커는 총 2400여 가지의 기능이 있어 이 기능들을 조합하면 138만 개가 넘는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메이커로 만든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올릴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앱은 물론이고, 앱스토어에 올릴 수 있는 아이폰 iOS 앱도 만들 수 있고, 웹페이지까지 모두 만들 수 있습니다.
즉, 기종에 상관없이 모든 기기에서 호환되는 앱을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스마트메이커를 사용해서 어플리케이션 만들기에 성공한 사람들의 후기
스마트메이커의 후기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메이커를 사용해서 앱을 만들었습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대기업이나 관공서 같은 곳에서도 스마트메이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누구나 쉽게, 컴맹도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앱을 만들기 위해 방법을 알아보고 고민하고 있었나요?
업체에 외주를 맡겨야 하나?라고 생각하셨나요?
이제 스마트메이커로 만들어보세요!
컴맹인 사람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