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폰 앱 만들기 컴맹도 '코딩 없이' 2시간이면 OK!

스마트폰 앱 만들기, 코딩 없이 만드는 것이 대세!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비대면으로 변화되면서 우리의 삶은 완전히 변했습니다.

원래도 스마트폰은 온 세상의 중심이었지만, 비대면으로 인해 모든 분야의 일처리를 스마트폰으로 처리하면서 이제는 완전히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앱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고 오는 2024년에는 현재보다 2배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에 대기업에서도 중소기업에서도 일반인들도 어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어플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딩' 즉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야 하지만,

IT 전문 시장조사기업인 가트너가 2024년까지 만들어지는 앱들의 65%가 노코드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예상할 정도로 코딩 없이 스마트폰 앱 만들기를 하는 것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코딩 없이 만드는 것이 대세인 이유는 전문 개발자가 아닌 사람들도 직접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만드는 만큼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고, 비용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장점 때문에 대기업에서도 이 방법을 선호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법입니다.

국내 유일 노코드 '스마트메이커' 하나면 스마트폰 앱 만들기 컴맹도 2시간이면 OK!

코딩 없이 앱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스마트메이커'만 있으면 됩니다. 스마트메이커는 국내 유일 인공지능 노코드 프로그램으로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 그림판 정도만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 앱 만들기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렇게 쉽게 왼쪽에 있는 다양한 도구를 스마트폰 화면에 올려놓기만 하면 만들기는 끝입니다.

그리고 스마트메이커의 가장 큰 장점은 단 한 번의 개발로 안드로이드 앱은 물론이고, 앱스토어에 올릴 수 있는 아이폰(iOS) 앱도 만들 수 있고, 웹페이지(웹사이트)까지 모두 만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능도 아주 다양합니다. 블루투스 연동, API 연동, GPS 연동, 데이터베이스 연동, 결제 시스템 등을 사용해서 쇼핑몰이나 배달의 민족, 직방, 다방과 같은 앱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만들기 스마트메이커 이용 사례

zdnet.co.kr/view/?no=20200923134208

 

비전문가가 노코드 도구로 만든 앱 속속 등장

프로그래밍 교육을 별도로 받지 않은 사람이 노코드(no code) 도구로 직접 앱을 만들어 서비스하는 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교육, 미용, 건...

zdnet.co.kr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많은 사람들이 앱을 만들기 시작하자, 기사에도 보도되었습니다.

기사 안의 사례는 스타트업의 사례와 은퇴 후 50개 이상의 앱을 만든 은퇴한 교장선생님의 이야기가 실렸습니다.

zdnet.co.kr/view/?no=20200929170726

 

은퇴 교사, 노코드로 50개 이상 교육용 앱 만들어

“이제 모바일 앱 개발은 나이나 공부의 제한이 없고 아이디어만 있다면 여러분도 가능합니다”권남진씨는 무주 안성초등학교 교장으로 정년 퇴임하며 40여 년 간의 교직 생활을 마...

zdnet.co.kr

교장선생님의 이야기는 더 화제가 되어 다시 한번 기사로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2051

 

소프트파워, 한국도로공사 교량측정 관리시스템 구축 - 데이터넷

[데이터넷] 소프트파워는 인공지능(AI) 기반 노코드 플랫폼 ‘스마트메이커’를 활용해 한국도로공사의 교량측정 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는 보다 효율적인

www.datanet.co.kr

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9676

 

정상어학원, 소프트파워 노코드 플랫폼으로 온라인교육 프로그램 개발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정상어학원을 운영하는 정상JLS가 소프트파워 노코드(No-Code) 플랫폼 ‘스마트메이커’로 만든 자가학습용 웹프로그램을 국내에 출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중

www.digitaltoday.co.kr

zdnet.co.kr/view/?no=20201013155918

 

스마트메이커, 대구시교육청 2차 에듀테크 교재 제작 프로젝트 수주

소프트파워는 대구시교육청이 진행하는 에듀테크 교재 제작 2차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제작에 착수한다고 13일 밝혔다.이 프로젝트는 '교육국제화특구 실용영어 교육프로그램...

zdnet.co.kr

이외에도 한국도로공사, 정상어학원, 대구시 교육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메이커를 사용해서 스마트폰 앱 만들기에 성공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많은 사례들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만들기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셨나요?

고민 말고 컴맹도 쉽게 할 수 있는 스마트메이커로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