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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교육 솔루션

2016 겨울 과학 동산 - 신풍초 컴퓨터실에서 스마트메이커로 소프트웨어 교육 현장

2016 겨울 과학 동산 - 신풍초 컴퓨터실에서 스마트메이커로 

소프트웨어 교육 현장




2016 겨울 과학 동산의 일환으로 신풍초 컴퓨터실에서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하여 소프트웨어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소프트웨어 교육(SW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같이 병행하는데, 스마트메이커의 기능 중 스마트북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북을 만들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각자의 컴퓨터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교육 실습 커리큘럼에 맞춰서 실습을 하고있다. 

 


스마트메이커에서 제공하는 GUI 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에 코딩없이 쉽게 앱이나 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흥미와 몰입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진행 과정 중간중간 모르는 부문이 있으면 소프트웨어 교육(SW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께 바로바로 질문해서 이해를 쉽게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스마트메이커 애니관리자를 활용하여 움직임을 보다 섬세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2018년부터 초등학교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 되기 때문에 초등학교 선생님들도 자연스럽게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2016년 과학 동산의 과정 일환으로 스마트메이커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교육을 신풍초등학교에서 진행을 했습니다.



앞으로 초등학생은 물론,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올라가서도 소프트웨어 교육을 계속적으로 할텐데 스마트메이커를 활용해서 SW교육을 한 계기가 앞으로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