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 곤지암고에서 SW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스마트메이커로 앱이나 스마트북을 만들면서 SW교육에 학생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었습니다.
곤지암고를 외부에서 본 모습입니다. 외관이 상당히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SW교육을 할 때는 스마트메이커의 GUI 기능을 통해서 보다 쉽게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며 창의력 배양, 컴퓨팅적 사고력,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관점에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스마트메이커에서 제공하는 스마트북 기능을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을 간단하게 해보면서 쉽게 앱과 이북 등을 만들 수 있구나라는 것을 실습을 통해서 몸소 느끼고 콘텐츠 제작을 하기 전 창의적 아이디어와 스토리텔링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주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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